마야 2020.2 업데이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ave Preferences
설정(preferences)을 저장합니다. 설정이 저장되는 기본 위치는 \maya\(maya version)\prefs 입니다.
씬에서 유효하지 않거나,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들을 최적화합니다. 아래의 옵션에 따라 파일의 크기와 씬의 데이터를 줄일 수 있습니다.
Optimize Scene Size Options
Remove invalid:
NURBS surfaces + curves
유효하지 않은 넙스 서피스(NURBS surface)와 커브 노드를 제거합니다. 커브 노드가 연결(connect)되지 않은 경우,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Remove empty:
Sets
사용되지 않는(또는 비어있는)셋(set)을 제거합니다. defaultLightSet, defaultObjectSet, initialParticleSE, initialShadingGroup과 같은 기본적인 셋 노드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Partitions
사용되지 않는(또는 비어있는) 파티션을 제거합니다. 노드에 대해 연결이 없는 경우,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Transforms
노드에 연결(connect)되지 않은 트랜스폼을 제거합니다.
Display layers and Render layers
비어있는 디스플레이 레이어와 렌더 레이어를 제거합니다. 잠겨있거나, 레퍼런스 파일의 일부인 경우에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Remove unused:
Animation curves
다른 노드에 연결되어 있지 않고, 잠겨 있지 않으며, 레퍼런스 파일에서 연결되지 않은 애니메이션 커브 노드를 제거합니다.
Animation clips
씬에서 사용되지 않은 애니메이션 클립과 애니메이션 클립 노드를 제거합니다.
Poses
캐릭터에 적용되지 않은 모든 애니메이션 포즈를 제거합니다.
NURBS curves
노드에 연결되지 않고, 잠겨있지 않으며, 레퍼런스 파일에 연결되지 않은 넙스 커브를 제거합니다.
NURBS Surfaces
사용되지 않는 넙스 서피스를 제거합니다.
Cached data
캐시를 제거하여 메모리의 공간을 정리합니다.
Deformers
사용되지 않는 디포머를 제거합니다.
Unused skin influences
조인트나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스킨(skin)을 제거합니다.
Expressions
연결되지 않은 익스프레션(expression)을 제거합니다.
GroupID nodes
연결되지 않은 GroupID 노드를 제거합니다.
Rendering nodes
사용되지 않는 랜더링 노드를 제거합니다. 비어있는 쉐이딩 그룹, 연결되지 않은 메티리얼 노드, 사용하지 않는 텍스쳐와 유틸리티 노드가 제거됩니다.
Locators
연결되지 않은 로케이터를 제거합니다.
Constraints
어떤 오브젝트도 연결되지 않은, 컨스트레인트를 제거합니다.
Pair blends
사용되지 않는 페어 블랜드를 제거합니다.
Snapshot nodes
하나 이하의 연결이 있는 모든 스냅샷 노드를 제거합니다.
Unit conversion nodes
사용되지 않는 유닛 컨버젼 노드를 제거합니다.
Referenced items
사용되지 않는 레퍼런스 노드를 제거합니다.
Brushes
사용되지 않은 브러쉬를 제거합니다.
Remove:
Unknown Nodes
알려지지 않은 노드, DAG, 트랜스폼 노드를 제거합니다.
Remove duplicate:
Shading networks
씬의 쉐이딩 네트워크를 비교하여, 중복된 네트워크를 하나로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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