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

2022년 5월 5일

마야 2020.2 업데이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재의 씬 파일에 다른 파일을 가져옵니다. 현재의 씬 파일에 임포트로 선택한 파일의 씬 데이터가 추가되는 것입니다.

Import Options

General options

Group

불러오는 파일의 오브젝트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가져옵니다.

Remove duplicate shading networks

중복되는 쉐이딩 네트워크를 제거합니다. 같은 파일을 두 번이상 불러오는 경우에, 중복되는 쉐이딩 네트워크를 제거하는 옵션입니다.

File type

임포트하려는 파일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Referencing options

Preserve references

이 설정이 켜져 있으면, 임포트한 파일의 레퍼런스가 유지된 상태로 들어옵니다. 설정이 꺼져있으면, 임포트한 파일의 레퍼런스는 하나의 오브젝트 상태로 임포트 됩니다.

Load Settings:

Load saved reference load state

임포트 하려는 파일이 마지막으로 저장되었을 때의 레퍼런스 상태를 유지하는 옵션입니다. 임포트 한 파일의 레퍼런스가 유지되어 임포트 됩니다.

Load all references

임포트 한 파일의 모든 레퍼런스가 로드되어 임포트 됩니다. 임포트 이후에 레퍼런스 에디터에서 필요하지 않은 레퍼런스를 언로드 할 수 있습니다.

Load no references

임포트 한 파일의 모든 레퍼런스가 로드되지 않은 상태로 임포트 됩니다. 임포트 이후에 레퍼런스 에디터에서 필요한 레퍼런스를 로드 할 수 있습니다.

Load top-level references only

임포트 한 파일의 최상위 계층 레퍼런스만 로드되어 임포트 됩니다.

Playback options

Always Override if Scene is Empty

이 설정은 씬이 비어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씬의 프레임 속도, 애니메이션 범위, 애니메이션 재생 범위와 같은 모든 타이밍 옵션이 임포트하려는 파일의 설정으로 대체됩니다. 씬이 비어있지 않은 경우, 이 옵션은 자동으로 비활성화 되며, 아래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Framerate Import

Maintain Original/Override to Match Source

임포트 된 파일의 프레임 레이트(frame rate)를 현재 씬을 기준으로 적용하거나, 임포트 된 파일의 프레임 레이트를 기준으로 현재 씬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Animation Range

Maintain Original/Override to Match Source/Combine to Include Source

임포트 된 파일의 애니메이션 범위를 현재 씬을 기준으로 적용하거나, 임포트 된 파일의 애니메이션 범위를 기준으로 현재 씬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씬과 임포트 된 파일의 애니메이션 범위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Namespace Options

Use namespaces

네임스페이스는 현재 씬과 임포트 하는 파일의 오브젝트 이름이 겹치지 않고, 구분이 쉽게 하기위해 사용됩니다. 아래의 설정에 따라, 임포트 파일의 이름이나 사용자가 지정한 이름 등이, 임포트 하는 오브젝트의 이름 앞에 추가됩니다.  Windows 메뉴의 General Editor > Namespace Editor에서 네임스페이스와 관련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e selected namespace as parent and add new namespace (file name)

임포트 된 파일의 이름이 오브젝트 이름 앞에 추가되어 임포트 됩니다.

Use selected namespace as parent and add new namespace string:

오브젝트 이름 앞에 특정한 이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이름을 입력하는 필드가 나타납니다.

Merge into selected namespace and rename incoming objects that match

임포트 파일의 오브젝트 이름이 변경되지 않고, 임포트 됩니다. 현재 씬과 임포트 파일의 오브젝트이 이름이 겹치면, 임포트 파일의 오브젝트 이름을 변경합니다.

File Type Specific Options

위에서 설명한 General Options > File Type에 따라, 특정한 옵션이 나타납니다. 파일의 유형에 따라, 임포트 하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Submit a Comment

이름이 없으면 익명으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