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2020.2 업데이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ference Options
General Options
Deferred
이 옵션을 설정하면, 새롭게 만들어진 레퍼런스가 언로드 된 상태로 씬에 추가됩니다. 레퍼런스를 장면에 표현하고 싶다면, 레퍼런스 에디터에서 로드하면 됩니다.
Lock
새롭게 만들어진 레퍼런스가 락(lock) 된 상태로 씬에 추가됩니다. 락이 설정 된 레퍼런스의 모든 노드와 속성은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레퍼런스 에디터에서 레퍼런스의 락을 풀 수 있습니다.
Group
레퍼런스 파일의 모든 오브젝트가 하나의 그룹(group)이 된 상태로 씬에 추가됩니다.
Group Name
레퍼런스 파일의 그룹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Locator
그룹 옵션과 함께 사용하면, 로케이터(locator) 아래에 레퍼런스 파일의 내용을 그룹으로 묶습니다.
File type
레퍼런스 파일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Load Options
Load Settings:
Load saved reference load state
레퍼런스 하려는 파일이 마지막으로 저장되었을 때의 레퍼런스 상태를 유지하는 옵션입니다. 레퍼런스로 선택한 파일이 가지고 있는 레퍼런스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어 레퍼런스로 추가됩니다.
Load all references
레퍼런스로 선택한 파일의 모든 레퍼런스가 로드된 상태로 레퍼런스로 추가 됩니다. 레퍼런스가 추가 된 이후에 레퍼런스 에디터에서 필요하지 않은 레퍼런스를 언로드 할 수 있습니다.
Load no references
레퍼런스로 선택한 파일의 모든 레퍼런스가 로드되지 않은 상태로 레퍼런스로 추가 됩니다. 레퍼런스가 추가 된 이후에 레퍼런스 에디터에서 필요한 레퍼런스를 로드 할 수 있습니다.
Load top-level references only
레퍼런스로 선택한 파일의 최상위 계층 레퍼런스만 로드되어 레퍼런스로 추가 됩니다.
Reserve unloaded namespaces
…
Shared Reference Options
Shared Nodes
현재 씬 파일과, 레퍼런스로 선택한 파일의 노드가 공유됩니다. 동일한 이름을 가진 랜더 레이어, 디스플레이 레이어, 쉐이딩 네트워크가 레퍼런스 파일에 있는 경우, 이러한 노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Display Layers
설정하면, 디스플레이 레이어가 통합됩니다.
Shading Networks
설정하면, 쉐이딩 네트워크가 통합됩니다.
Namespace Options
Use namespaces
이 옵션이 켜지면, 레퍼런스로 추가되는 파일은 새로운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Resolve all nodes with:
the file name
…
the string
…
Proxy Options
Set proxy tag to:
This string: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