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깅의 목적

리깅의 목적

리깅은, 모델링 된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델링과 텍스쳐 과정이 끝나면, 리깅(rigging)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단순한 소품부터 관절의 움직임이 필요한 캐릭터까지, 다양한 형태의 모델링 오브젝트가 포함됩니다. 리그 파일 다운로드 리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리깅 된 캐릭터를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접 캐릭터를 만져보면서, 리깅이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리깅 된 캐릭터는 검색을...
스키닝

스키닝

마야에는 인간의 뼈와 같은 역할을 하는 조인트(joint)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조인트를 이용해서 인간의 골격처럼 캐릭터의 뼈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조인트를 사용해서 캐릭터의 골격이 구성되면, 모델링 오브젝트와 조인트를 연결하는 바인드 스킨(bind skin)을 적용하게 됩니다. 바인드 스킨은 모델링의 컴포넌트가 조인트의 영향을 받도록 묶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바인드 스킨이 적용된 모델링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는 각각의 조인트를 따라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